• 꽃가마 TALK
  • 게시판
  • 꽃가마 출동요청

게시판 > 전체보기

Glastonbury : 꿈의 페스티벌

해외페스티벌 https://www.ggoggama.com/board/view/1626복사 2017-01-02 10:00:39


남쪽 언덕에 있는 Glastonbury 조형물




* 일시: 2017년 6월 21일 ~ 6월 25일(26일 새벽)


* 장소: 영국 남서부 서미싯 주에 위치한 작은 마을. 브리스톨 남부 40km.


* 티켓: 매진. 4월 재예매


* 공식 홈페이지(영문): http://www.glastonburyfestivals.co.uk/




명실상부 꿈의 페스티벌로 불리는 글래스턴베리. 히피스러운 분위기가 돋보이는 페스티벌입니다. 페스티벌의 가장 큰 특징은 세계에서 가장 라인업이 좋은 페스티벌이면서, 메인 스테이지에서 공연만 보고 있으면 바보 취급받는다는 것입니다. 페스티벌에 대해서 찬찬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7년 첫 번째 헤드라이너는 Radiohead가 공지되어 있습니다. 마지막 헤드라이너로는 Foo Fighters가 유력합니다. 푸 파이터즈는 2015년 프론트맨인 데이브 그롤의 다리 부상으로 인하여 글래스턴베리 출연을 취소했던 바 있으며, 현재 유럽 지역에서 가장 많은 헤드라이너 슬롯을 차지하고 있는 밴드이기도 합니다. 남은 헤드라이너 한자리의 주인공은 에드 시어런 등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자국 뮤지션들을 밀어주는 페스티벌입니다.




또한 Oasis의 작곡가였던 노엘 갤러거, The Avalanches 등이 글래스턴베리 출연을 암시하는 듯한 정보를 흘리기도 하였습니다.




Glastonbury Festival Map






글래스턴베리 페스티벌의 가장 큰 특징은 페스티벌 사이트가 매우 넓고, 많은 스테이지들이 흩어져있는 것입니다. 통상 페스티벌 사이트가 넓더라도 스테이지들은 어느 정도 뭉쳐져있기 마련인데, 글래스턴베리에서는 스테이지 간 이동하려면 20~60분 정도를 각오해야 합니다. 특히나 땅이 진흙이기 때문에 장화는 필수이며 체력관리도 잘 해야 합니다.



2016 글래스턴베리, 데이빗 보위 추모 버스킹






글래스턴베리에 매력적인 이유는 위 사진과 같은 분위기입니다. 글래스턴베리에서는 오픈마이크(작은 무대를 마련해두고 아무나 올라가서 연주할 수 있도록 해둔 공간)나 버스킹도 상당히 큰 호응을 유도할 수 있고, 실제로 사운드나 기획도 훌륭한 편입니다.




2016년 메인스테이지 첫 아티스트인 시리아 오케스트라 with 데이먼 알반






한국에서 열리는 펜타포트의 경우에는 스피커 어레이가 2줄이지만, 글래스턴베리에서는 4줄씩 3번. 총 12줄이 달려 있습니다. 10만 명이 들어오더라도 맨 뒤까지 훌륭한 사운드를 구현해냅니다.



서브 스테이지인 아더 스테이지 전경






또한 메인 스테이지인 피라미드 스테이지를 제외하고도 펜타포트 메인 스테이지만한 스테이지가 5~6개는 더 있기 때문에 정말 쉴 새 없이 양질의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모래성 쌓기 예술가 버전






또한 스테이지들 사이에는 작은 스테이지들과 각종 예술, 퍼포먼스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음식들도 세계의 각양 각색의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헤드라이너 Muse






글래스턴베리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메인스테이지에 수없이 휘날리는 깃발들입니다. 못해도 수백 개의 깃발들이 나부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Muse와 같은 시간대에 Disclosure, Underworld, Sigur Ros, Richard Hawley가 동시에 공연을 하기 때문에 볼 수 있는 라인업의 수는 한정되어 있습니다. 라인업이 목표라면 벨기에의 록 베르히터같이 동선이 짧거나, 대다수의 메탈 페스티벌들처럼 스테이지가 2개씩 붙어있어 공연 사이에 텀이 없는 쪽이 더 유리합니다.


글래스턴베리의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2017년은 이미 매진이지만, 취소표 예매도 노려볼 수 있습니다.




A. 레지스터 등록


B. 10월 3일 코치 패키지 예매 (243+ 파운드)


C. 10월 9일 일반 티켓 예매 (243 파운드)


D. 10월 20일 첫 번째 헤드라이너 Radiohead 공개


E. 10월 27일  Worthy View 예매


F. (전년도 기준) 주요 라인업 5~6팀 정도가 1팀씩 나오다가, 3월 29일 메인 라인업 포스터 공개


G. (전년도 기준) 4월 1일 잔금 입금, 2주가량 후 Re-sale 예매 


H. (전년도 기준) 며칠 간격으로 작은 스테이지와 영화 등의 라인업이 나옴.


I. (전년도 기준) 5월 24일 티켓 도착 (코치 패키지 PDF, 일반 티켓 우편)


J. (전년도 기준) 5월 31일 최종 라인업 및 타임테이블 공개


K. (전년도 기준) 6월 1일 워시뷰 메일 도착 


L. (전년도 기준) 6월 5일 공식 어플리케이션 공개


M. (전년도 기준) 6월 22일 워시뷰 위치 메일




꽃가마는 Rock Wercheter 2017에 갑니다! (아래 이미지 탭!) 


사진 53*53 내용입력
 

댓글 0

목록

아이디로 로그인

로그인

꽃가마에 처음이세요?

꽃가마 가입하기